Module | 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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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품영양 산업전략 경영 및 소비자 이해 | 기업경영의 패러다임 변화와 성공경영을 위한 핵심전략 제시 |
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디자인 | |
Trend Korea 2023 | |
푸드 트렌드 –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화 기회 | |
식품산업의 진정성 마케팅 | |
식품영양산업에서의 광고의 활용 | |
New Trend와 식품 소비의 변화 | |
스타벅스에서 배우는 성장전략 | |
식품영양산업에서의 3D 프린팅 활용과 전망 | |
300년 후를 준비하는 사람들: 로봇과 인간의 전쟁 | |
식품영양 관련산업 정책과 법규 | 식품영양산업의 핵심적 정책 및 법규에 대한 사례를 통해 대응방안 제시 |
식품안전정책의 과학적 접근 | |
식품영양산업과 특허전략 | |
식품기업 대표가 알아야 할 식품사건과 중대재해처벌법 | |
식품영양산업에서의 지식재산 확보 의의 및 분쟁 사례 | |
영양표시제도 – 원칙과 사례 | |
세계 식문화 및 국제시장의 이해 | 세계 초우량 식품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글로벌 교육과 추진방안 |
글로벌 식품시장 동향과 식품산업의 발전전략 | |
해외농업개발사업의 현주소와 성공사례 | |
세계통상환경과 한국의 대외무역 | |
글로벌 SCM을 통한 경쟁전략 | |
미래 경영을 위한 세계 식문화의 이해 | |
바이오 혁명: 유전자 편집 | |
해외연수 및 기업방문 실시 (6월22일~25일 예정) / 해외 식품박람회 참관 | |
식품영양 산업 경영을 위한 식품과 영양의 이해 | 국내 식품산업의 현황을 조망하고 발전 방안에 대한 실무 전략 제시 |
개인맞춤형 식품영양산업 | |
질병을 막는 건강한 식생활/미생물/프로바이오틱스 | |
식품영양산업과 식품첨가물 | |
감각과 기호도: 식품영양산업에서의 맛의 이해 | |
면역기능 조절 영양 | |
생물정보학과 식품영양산업 | |
우리 주변의 식품과 식품안전 | |
빅데이터 시대의 건강관리 | |
제4차 산업혁명과 식품산업 | |
식품관련 주요 이슈의 과학적 이해 | |
경영자 교양 | 식품산업 최고 경영자의 교양 함양을 위한 분야별 프로그램 |
CEO, 와인을 飮하다. | |
치매 예방 | |
아주 보통의 행복 | |
원우행사 및 논문 지도 | 입학식, 논문발표, 이수증서 수여 등 각종 공식행사 및 정보교류를 위한 원우회 활동 참여 |
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, 원우 개별 소개 | |
국내 워크샵, 원우회 구성(1박2일) | |
가족 동반 강좌, 국내 현장 견학 | |
논문 지도(분과별 지도교수 지도) 및 사례 발표 | |
논문 발표(분과별 작성 및 발표) | |
이수증서 수여 |